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
Far far away,behind the word mountains, far from the countries

CUSTOMER > 자료실

자료실

제목 소화기(약제) 구분 및 특성 – 강화액
작성자 관리자
작성일자 2017-03-14
조회수 352
카테고리 소방교육

4. 강화액 AB




강화액소화기는 탄산염류와 같은 알칼리금속염류 등을 주성분으로 한 액체를 압축공기 또는 질소가스를 축압하여 만들 진다.
강화액은 무색 또는 황색으로 약간의 점성을 지닌 액체이며 연소의 연쇄를 단절하고 반응을 제어하는 효과를 통해 화재를 차단하고
재연을 저지하는 작용을 한다.

[강화액 기본구성 성분] 60%, 40% 탄산마그네슘 외 무기염류

기본 작용: 산소차단, 부촉매작용, 냉각작용등 복합적으로 작용

무기염류 역할: 물이 갖고있는 냉각작용 등의 소화기능을 증폭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.



       
탄산마그네슘은 인공적으로 합성된 흰 결정체의 탄산마그네슘으로서 열안정성이 우수하며수분흡수와 자체 마찰율이 높아 미끄럼 방지효과가 탁월하여 물과 기름이 많은 작업장의 작업화나 스포츠용품에 사용되며 최근에 저가의 친환경 무독성 난연제로 각광을 받고 있다.
    [출처] 탄산마그네슘 (Magnesium Carbonate)


[특징]
대체적으로 작은 소화기 용량으로 출시 되어 초기진압용으로 적합
정기점검 불필요: 액체로 되어 있어 굳을 일이 없고 장기 보관이 가능. (유효기간: 10년 이상)
식용유 등 가정의 작은 튀김기름, 휴지통, 방석, 커튼 등의 작은 초기화재 진압용에 뛰어남
분말에 비하여 액체이기 때문에 사후처리가 편리.
사용이 편리하다.
액체 강화액 소화기로 분말가루로 인한 주변 피해 없음
정기점검 불필요: 액체로 되어 있어 굳을 일이 없고 장기 보관이 가능.(유효기간: 5년 이상)


[단점]

금액이 분말에 비하여 높다.
C (전기화재): 액체이기 때문에 통전이 되고 있는 화재에는 부적합 하다.

[파이로 리필: 에로졸식 소화용기로 강화액 사용]

금알루미늄캔: 접합부위가 없고 알루미늄캔을 사용해 녹슬지 않고 저항압력이 높아 고온에도 안전성유지.
노즐: 화재 시 안정된 분사각 / 분사량 / 분사거리(3~4m) 유지, 또한 노즐이 파이로안에서 돌아가는것을 방지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.
약제: 스프레이식 용기 중량으로는 최고의 용량으로(450g) 안정성 유지


ANY.JPG

다운로드수 0